I. 캐릭터디자이너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면서 어릴 적부터 ‘성공’에 대한 집착이 강했습니다.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노력뿐이라고 생각했고, 평일에는 공부를,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남들과 똑같은 24시간이었지
성장과정
‘작은 실패’ 경험은, 캐릭터에 대한 사랑을 키우게 해 주었고,
탄탄한 캐릭터 콘텐츠 제작과 그를 활용한 디자인을 기획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매스씨앤지’에서 캐릭터 디자인 인턴으로 근무하며 첫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때의 일입니다.
매스씨앤지는 ‘수호랑’과 ‘반다
투자의견 : BUY
Investment Point
◩ 무궁무진한 캐릭터 산업의 성장성
◩ 비미디어 캐릭터 분야 세계 4위, 리시아 1위
◩ 우수한 디자인 인력과 시장분석능력
◩ 자산주의 매력, 고배당주가 가진 특권
◩ 매출구조에 따른 연말 실적에 대한 기대
◩ 글로벌 히트캐릭터의 부재
없다고, 나 역시 당신과 같다고 말하고 있는 캐릭터를 보며 같이 두려워하고 안심하고 슬퍼하거나 행복을 느낀다. 예술의 기본적인 기능이 인간의 존재론적 고독과 결핍을 해소하는 데에 있다고 한다면 영화는 예술의 한 형태로써 현재 대중에게 가장 쉽고 강력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르인 것이다.
캐릭터(fictional character)를 가리킨다.
Ⅱ. 캐릭터 산업의 특징 및 중요성
1.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인기캐릭터로 성장시키는 초기비용을 제외하고는 생산과 유통의 규모 증가에 비례하여 한계 생산비가 급속도로 하락, 이윤창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키마우스(Walt Disney Co
성장해 나갔다. 감성캐주얼은 여성라인의 비중확대로 여성캐주얼 시장을 캐주얼 시장으로 흡수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2.4 Teeny-Weeny의 등장
이렇듯 이지캐주얼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와중에 틈새시장이라고는 없어 보였다. 그러나 대한민국 최초의 캐릭터 브랜드를 만들어낸다는 일념으로 3년
성장의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이는 특히 사춘기 소녀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겨울왕국(Frozen)’에는 개성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주인공인 ‘엘사(Elsa)’와 그녀의 동생인 ‘안나(Anna)’뿐 아니라 울라프(Olaf)등 저마다의 특색이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관객들에
캐릭터 산업이 극대화 할 수 있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연시 게임, 음악, 동인 등등)
캐릭터 산업을 발전 시켜야 한다!!
1)컨텐츠(contents)를 정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2)캐릭터에는 작가의 정신과 철학을 포함하는 문화가 스며들게 된다.
3)캐릭터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써 자원
캐릭터 상품의 효시인 디즈니 캐릭터가 맨 처음 상품화된 것은 1930년도이다. 그 해 월트 디즈니사에서 제작한 미키마우스(Mickey Mouse) 캐릭터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되자 ꡐ미키마우스ꡑ는 인쇄․영상매체에 적극적으로 활용되었고, 여러 가지 크고 작은